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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이전 이야기

내가 전기차에 투자하지 않는 이유

약 2년 전에 전기차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이는 전기차가 그렇게 환경적이지 않다는 이야기와

결국 네오디뮴, 니켈, 주석등의

비철금속이 많이 필요하다는 거임

https://kr.investing.com/analysis/article-200195999

 

전기차에 대한 소고(小故)

Chan Sohn 편집한 시장 개요 . Chan Sohn 의 Investing.com에 관한 시장 개요를 한번 읽어보십시오.

kr.investing.com

전기차라는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지 않는데,

이는 트렌드의 문제보다 

1차적으로

전기차가 환경을 위한 것이 맞는 지 

의문이 들고 

앞으로의 환경문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지 2차적으로 의문이듬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18/2020081803978.html

 

전기차는 정말 친환경車일까?

전기차 시대가 다가오면서 전기차 도입의 결정적인 배경인 친환경성에 대한 의문은 계속 제기되고 있다. 전기차가 정말 내연기관차보다 배기가스 배출량..

news.chosun.com

기사 본문 中...

우리는 주행에서 대부분 이산화탄소가 

내연기관보다 적기에 친환경적이라 생각을 하지만

전기차는 리튬 베터리에서 부터

모터에 사용되는 네오디뮴의 생성과정을 생각하면

절대 친환경적이라 말할 수 없다 이야기할 수 있음

특히 탄소발자국을 생각할 때

직접적인 부분이 아닌 

간접적인 부분에서 발생하는 탄소는 

아직 인프라의 문제일 수 있지만

화석연료 보다 더 많음


물론 이런 전기차에 대한 대세를 

바꿀 수 있다 이야기 할 수 없음

나무를 살리기위해서 비닐봉투를 만들 었으나

추후에 이게 바다 쓰래기 및 해양생물에

가장 피해를 준 제품이 되었듯

전기차가 취지와 달리 부작용이 없다 말 못함

 

전기차의 문제를 크게 이야기하면

비철금속이라 다시 이야기할 수 있는데

중국에 비철금속에 대한 문제가 집중되어 있음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404307?ntype=RANKING&fbclid=IwAR3xk72UxhMhi_QsdhOY5Tzy8DMl4ajblnly0pLuG_-4hLV3cjFpIasaKkA

 

전기차 年 3만대 만들 수 있는 '니켈 광산' 해외로 넘어갈 판

‘제2의 반도체’로 불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쟁이 원자재 확보전으로 옮겨붙고 있다. 한국과 중국, 일본 등이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니켈 등 원자재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지만 정작 정부와

n.news.naver.com

중국에 집중된 것 만큼

문제로는 이게 정칙적인 것인데...

과연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https://kr.investing.com/analysis/article-200196007

 

미-중 협의와 터키, 세계시장은 Royal Rumble

Chan Sohn 편집한 상품 분석: . Chan Sohn 의 Investing.com에 관한 상품 분석을 한번 읽어보십시오.

kr.investing.com

요약을 하면

'전기차는 환경적이지 않을 수 있다.'

라고 말할 수 있음...

 

덧붙이면 

'중국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도 말할 수 있음...

 

자율주행이 우리의 미래는 맞지만

전기차가 우리의 미래가 맞을 지는 

누군가 계속 고민해야하는 문제임


글은 다음어서 9월 쯤 인베스팅닷컴에 올라갈듯함...